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볼트 바이오테라퓨틱스(Bolt Biotherapeutics)가 나스닥 기업공개(IPO)를 통해 2억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볼트는 지난 4일(현지시간) IPO를 통해 총 2억5000만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며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금액은 볼트가 당초 에상했던 1억5000만달러보다 약 67% 증가한 규모다. 볼트는 이번 IPO에서 주당 20달러로 1150만주를 발행했다. 볼트는 초과배정(over-allotments) 옵션을 통해 30일동안 172만5000주를 추가로 발행할 수 있다. 볼트의 주식은 나스닥에서 ‘BOLT’로 거래된다.
볼트는 면역자극 항체 접합체(immune-stimulating antibody conjugates, ISCAs) 플랫폼 ‘Boltbody™ ISAC’을 보유하고 있다. ISAC 플랫폼은 암세포를 타깃하는 항체에 약물을 결합시켜 면역 시스템을 자극한다는 점에서 항체-약물 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 ADC)와 유사한 점이 있다. 그러나 기존의 ADC가 독성 항암약물을 붙인 항체를 전달해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개념이라면, 볼트의 ISAC는 면역자극 약물을 붙인 항체를 통해 면역시스템을 활성화시킴으로써 항암효과를 얻는 컨셉이다.
고형암의 종양미세환경(microenvironment) 내에서는 암세포로부터 다양한 면역억제(immunosuppressive) 인자들이 생산되어 정상적인 항암면역반응이 제한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볼트의 접근법은 다양한 골수성 세포(Myeloid cell)가 관여하는 선천성 면역시스템(innate immune system)의 활성화를 통해 적응면역 시스템(adaptive immune system)의 항암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전략이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