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장기유사체(organoid) 전문기업 오가노이드사이언스(Organoid Sciences)가 시리즈B로 총 387억원의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지난해 시리즈B1으로 180억원을 유치한데 이은 후속 시리즈B 투자유치 금액을 모두 합친 금액이다.
앞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지난 2019년 시드로 5억원, 이듬해 시리즈A로 80억원의 투자유치를 받은 바 있다.
이번 라운드에는 산업은행, 아산사회복지재단, 동화약품, 원익투자파트너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이앤벤처파트너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엘비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아주아이비투자 등이 참여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장 오가노이드와 침샘 오가노이드의 비임상 마무리 단계로 올해 안에 임상1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오가노이드 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약물 평가 플랫폼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올해 자사의 슬로건이 ‘Go Global’인 만큼 이번 시리즈B가 마무리 됨에 따라 해외 진출은 물론 해외 투자 및 파트너십을 위한 준비에 부족함이 없게 됐다”라며 “아시아 최고가 아닌 세계 최고의 기술력임을 더 큰 무대에서 증명해 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