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진스크립트 바이오테크그룹의 글로벌 CDMO 기업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12일 바이오코리아 2022에서 한국법인 설립행사를 가졌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코리아 설립행사에는 국내 15개 회사에서 참석했으며, BIO KOREA 2022 주최측인 보건산업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와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 최수영 유틸렉스 대표가 축사를 맡았다.
진스크립트 바이오테크그룹과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바이오의약품 공정개발 및 생산 플랫폼을 체계적으로 분석∙개발해 향상된 속도와 비용절감, 우수한 품질을 갖춘 서비스를 국내, 아시아태평양(APAC) 및 전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해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민호성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대표는 “이번 바이오코리아2022에서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코리아의 공식 법인설립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바이오산업의 가장 역동적인 혁신 중심지 중 한 곳이다”고 말했다.
그는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의 One-Stop CDMO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바이오의약품 개발부터 유전자·세포 치료제 상업화, 백신, 항체단백질 생산 등 한국법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앞으로 협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혁신적인 기술력과 고품질의 CDMO 서비스를 갖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APAC Bioprocessing Excellence Award에서 ‘Bioprocessing Excellence of the Year’를 3년 연속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Korea Bioprocessing Excellence Award 2021'에서 'BEST CDMO AWARD'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