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AIMS BioScience)는 18일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OPIS와 신약 임상개발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OPIS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로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와 관련한 과학적 품질 기반의 전문역량과 과제수행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와 OPIS는 신약 임상시험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두 회사는 각각 보유한 인프라와 데이터 자산 등을 활용해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사업과제 수행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과 북미지역 등 해외 임상시험 추진과 관련한 신약개발 컨설팅 과제의 수행에 있어서 OPIS의 역량과 노하우를 이용할 계획이다.
임동석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드는 신약개발의 특성상 국내 제약사와 바이오텍이 글로벌 시장의 요구 수준에 맞게 임상과제를 수행하고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임상개발 추진을 원활히 하는 길잡이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는 가톨릭대의대 교수인 임동석 대표가 지난 2019년 설립한 신약개발 컨설팅 회사다. 임상개발 분야에 있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전문 역량과 관련 조직 및 인력 등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