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에이비엘바이오(ABL Bio)가 내달 5일부터 10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미국 암연구학회(AACR 2024)에서 신규 이중항체 프로젝트 2건을 공개한다.
기존 4-1BB 이중항체 포토폴리오를 확대하는 움직임이다. 신규 T세포 면역관문억제제를 타깃하는 TIGITx4-1BB 이중항체 ‘ABL112’와 면역억제 종양관련 골수성세포(tumor-associated myeloid cell) 표적인 LILRB4x4-1BB 이중항체 ‘ABL407’이다.
5일 AACR 홈페이지에 공개된 초록을 통해 에이비엘바이오가 각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할 내용이 공개됐으며, 내달 9일 포스터발표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핵심 결과로 ABL112은 TIGIT과 4-1BB를 동시에 타깃함으로써 종양내 Treg을 고갈키면서, ABL112와 PD-1 항체 ‘키트루다’를 병용투여하자 PD-1과 TIGIT 병용투여보다 종양성장을 더 효과적으로 억제했다. TIGIT(T cell immunoreceptor with Ig and ITIM domain)은 면역활성을 억제하는 면역관문분자이며, 글로벌에서 로슈, 길리어드 등이 TIGIT 항체와 PD-(L)1 면역관문억제제의 병용투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