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벡톤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 BD)이 미국 샌디에고의 토리뷰(Torrey View)로 바이오사이언스부문(BD Biosciences) R&D센터를 확장이전하기로 했다고 지난 22일(현지시간) 부동산 개발회사인 Breakthrough Properties가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확장이전 예정인 BD의 R&D 센터는 Breakthrough 소유의 토리뷰 생명과학 단지에 위치하게 된다. BD는 Breakthrough로부터 22만제곱미터(㎡) 규모의 건물공간을 임대할 예정이다. 토리뷰는 생명과학산업 클러스터가 있는 델 마르 하이츠(Del Mar Heights) 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업간의 전략적 협업이 수월하다는 이점이 있다.
BD 바이오사이언스 R&D센터는 유세포분석(flow cytometry), 단일세포 다중오믹스(single-cell multiomics), 면역항암제(immuno-oncology), 코로나19 연구를 위한 실험 도구와 시약 등을 개발한다.
푸닛 사린(Puneet Sarin) BD 바이오사이언스부문 사장은 “샌디에고의 새로운 R&D센터는 BD의 연구·개발 및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면역체계를 활용한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혁신적인 도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토리뷰는 유연한 연구 환경과 협업 및 혁신을 지원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티브 콘리(Steve Conly) BD 바이오사이언스부문 부사장겸 BD 바이오사이언스 리서치 솔루션(BD Biosciences Research Solutions) 총책임자는 “BD R&D센터는 기존에 4000명 이상의 직원과 함께 샌디에고에 있어왔다”며 “확장이전 장소는 많은 후보군들 중에 고심해서 결정했으며 샌디에고의 고용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D는 스페인 자라고자(Zaragoza)에 2억달러 규모의 주사기 생산시설을 설립 중이다. 이 생산시설은 2023년에 완공될 예정이며 생산한 주사기는 코로나19 등의 백신접종 및 약물 주입에 사용된다. 자라고자 생산시설의 설립은 BD가 유럽시장에 주사기를 공급하기 위해 총 4년간 12억달러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한 사업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