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에이피트바이오는 29일 비임상 CRO 전문기업 코사바이오와 전략적인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피트바이오는 비임상 연구 인프라에 강점을 가진 코사바이오의 비임상 SPF 동물실험실 및 각종 연구인프라를 공동 이용한다. 코사바이오는 에이피트바이오로부터 남성갱년기 질환에 대한 혁신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전반에 대한 협력을 받는다. 또 장기적으로 양 사간의 공동파이프라인 구축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윤선주 에이피트바이오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코사바이오의 전문적인 비임상 연구시설/장비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독립적인 동물실과 동물실험 전문 연구인력을 갖추게 됨에 따라 다양한 동물실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리드 파이프라인을 포함해 여러 후속 파이프라인의 개발속도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현석 코사바이오 대표는 “항체 기반 다양한 혁신신약을 개발하는 에이피트바이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남성갱년기 질환 관련 혁신 신약개발 및 항암제 투여로 인한 근감소증질환 개선 혁신신약과 관련된 전문적인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