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Ryang 객원기자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재생의학을 실현하는 바이오 제약회사다. 지금은 재생의학분야에서 정진하고 있는 회사이지만, 이 회사는 제품인허가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목적으로 출범하여, 천천히 외국 제약사의 제품을 인허가하고 국내판권계약을 통한 대리총판을 하는 등의 사업을 했었다.
회사의 정체성이 극적으로 바뀌게 된 계기는 2008년 Mastelli社의 제품인 플라센텍스(Placentex Injection)에 대한 국내 및 아시아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송어정액의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을 이용하여 피부 및 조직재생을 적응증으로 갖고 있던 플라센텍스를 국내에 판매하며,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자체적으로 제품의 국산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지금은 PDRN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들을 시장에 내놓으며 국내에서 독보적인 PDRN 전문회사로 발돋음했다.
왜 연어인가?
송어를 이용하여 플라센텍스를 만드는 Mastelli社,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2009년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천연물연구센터와 연어정액을 이용한 PDRN 국산화 연구에 착수하였다.
왜 연어인가? ‘회춘의 음식 – 핵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연어를 꼽는다. 실로 연어는 연어 그 자체 보다는 연어이리(정자가 차있는 정소)에 핵산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이는 일상적 섭취가 가능한 음식 중 가장 많은 핵산을 함유하고 있는 멸치의 8배, 표고버섯의 35배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