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노바티스(Novartis)는 스코틀랜드(Scotland)의 에어셔(Ayrshire)와 아란(Arran) 지역 주민들에게 안과(ophthalmology) 편의시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국 국민건강서비스(The National Health Service, NH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노바티스는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인 노인성 황반변성(macular degeneration) 환자들의 치료를 돕도록 원스톱(one-stop) 클리닉 서비스가 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설계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령화 사회로 인한 지역내 안과 치료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노바티스의 설명에 따르면 2010년 에어셔와 아란에 살고있는 65세 이상의 노인 비율은 19%였고 2035년에는 30%까지 증가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에어셔대 부속 병원(University Hospital Ayr.) 안과 박사 Mohan Varikkara는 "평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황반변성 치료가 필요한 사람 또한 증가 될 것"이라며 “이번에 증축될 건물과 새롭게 충원될 직원들은 앞으로 노인들의 시력 감퇴 및 시력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금보다 더 많은 환자들을 치료할수 있을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