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서울바이오허브가 입주기업 모집 대회인 ‘BIO STARTUP CHALLENGE’를 개최한다.
바이오 분야 5년 이하 창업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희망기업은 6월 22일부터 8월 6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10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발하며 이들 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기회와 함께 총 상금 1억 5000만원과 전주기 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초기 단계의 바이오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한다. 기업 사무실 및 실험실, 공용 연구 장비 등 최적의 기업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컨설팅 및 멘토링, 바이오 특화 교육, 1:1 맞춤형 파트너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기업과 투자자, 글로벌 기업간의 접점 확대에 주력해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 조성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입주기업 선정 및 대회의 최종 순위는 서류심사, 발표심사, 멘토링을 거쳐 기업의 기술성, 경영능력, 사업성 등을 평가해 결정한다. 1차 발표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약 2주간의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정교화 기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