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바이오의약품전문기업 폴루스가 연구(R&D), 생산, QA, 허가부터 영업, 법무, 전략기획에 이르는 전분야에서 대규모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인천 송도, 경기도 화성 장안에서 근무할 신입 경력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2월 19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구체적으로 경력직은 R&D분석, R&D공정, 임상, 허가, 글로벌 영업, 법무, 전략구매, HR, 재무, 전략기획, 정보보안, 정제, 배양, QA (밸리데이션), 미생물 QC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신입직은 글로벌 영업, HR, QA밸리데이션, 시스템QA, 설비운영 등의 분야다. 연구개발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도 모집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에 이어 실무면접, 인성면접/검사,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바이오의약품을 개발기업인 폴루스는 2016년 3월 인천 송도에 설립됐다. 현재 경기도 화성시 소재의 ‘장안2 외국인투자지역’에 치료용 단백질의약품을 생산을 위한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7월 공장이 완공되면 인슐린 성장호르몬 등의 글로벌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바이오시밀러 공장 가동과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 마케팅 등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가속화할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폴루스는 특히 작년 연말 코스피 상장사 암니스(현재 폴루스바이오팜)를 전격 인수해 유동성을 확보했으며 올해 상반기 대규모 투자 유치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