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마크로젠이 5일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마이바이옴스토리(MY BIOMESTORYTM)’를 출시했다.
장내 미생물은 소화기 건강뿐 아니라 면역균형을 좌우하고 비만, 정신건강, 신경질환, 대사질환 등 우리 몸의 건강 전체에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바이옴스토리는 이러한 장내 미생물의 기능에 착안해 개발된 서비스로 분변 속에 존재하는 미생물의 종류와 분포도 등을 분석해 현재의 몸 건강 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장내 미생물 다양성과 균등도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 △장 유형 및 식습관 개선 가이드 △식약처 인정 유산균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분포 결과 △배변·대사·장 질환 등 각종 질환과 연관된 미생물 건강지수 △장 건강 생활 가이드 등이 포함돼 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마크로젠은 의료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구축한 한국인 2000 명 규모의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해 한국인의 장내 미생물 분석 결과를 도출하는 데 있어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바이옴스토리는 의료기관 및 헬스케어 기업과의 연계 서비스 형태로 우선 제공될 예정이며, 추후 단계적으로 일반인 고객 대상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