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동국제약은 약용효모 성분을 통한 탈모관리를 강조하는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새로운 TV광고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영양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 조직세포에 직접 공급되어 탈모는 물론 잦은 파마나 염색, 여름철 땀과 피지, 강한 자외선 등으로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TV광고는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 '8년 연속 판매 1위'라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판시딜에 대한 만족감을 일반인 모델들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광고에서 김성주와 안정환이 “8년 연속 판매 1위, 판시딜을 만나면”이라고 물으면, 일반 모델들이 “덜 빠지니까 자신감이 살아요”, “굵어지니까 볼륨이 살아나요”, “풍성해지니까 스타일이 살죠”라며,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이어 내레이션으로 약용효묘 성분이 모발을 ‘덜 빠지게 굵어지게 풍성하게’ 해준다고 강조한다. 김성주와 안정환이 “탈모 관리에 역시, 판시딜!”이라는 대사와 함께 ‘풍성!’ 이라고 경례하며 마무리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판시딜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후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증언 형식의 TV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판시딜을 통해 얻게된 ‘자신감’을 안정환과 김성주 모델의 긍정적이면서도 힘찬 이미지를 통해 표현해 내고자 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