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CBA(Chungbuk Bitotech Accelerating)의 대표 프로그램인 '2020 바이오벤치마킹스쿨(2020 Bio Benchmarking School)'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바이오분야 연구자 출신 (예비)창업자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O2O(Online to Offline) 교육(루키), 오프라인 집중교육(프로)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바이오벤치마킹스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월초 개강하는 1단계 루키(Rookie)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 이해를 비롯해 당뇨·비만, 바이오시밀러, CRO&CMO, 암, 진단, 치매·파킨슨 등 총 10개 강좌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온라인 강좌에 대한 리뷰 및 토론, 비즈니스 중심 케이스 스터디 등의 내용으로 총 4회가 진행된다. 오송 바이오단지 연구시설 필드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4월 중순 시작하는 2단계 프로(Pro) 코스는 바이오벤치마킹스쿨 루키 과정을 이수했거나 충북센터 실증지원 프로그램을 이행한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3일간 오프라인 집중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 코스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중인 창업자에게 밸류에이션, 파트너링, 딜 시뮬레이션 등 실전 준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프로 코스에는 글로벌 바이오교육 프로그램인 'EBD ACADEMY'의 전문가가 참여해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로 이메일로 신청을 받는다. 접수는 선착순이며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동시 신청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