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Lunit)은 다음달 9~13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2년 유럽종양학회(ESMO 2022)에서 AI 바이오마커 관련 포스터 발표 5건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내용은 AI 바이오마커 플랫폼과 AI 병리분석 솔루션인 '루닛스코프(Lunit SCOPE)'에 대한 연구결과이다. 구체적으로 ▲루닛스코프 IO ▲루닛스코프 PD-L1 ▲루닛스코프 HER2 ▲루닛스코프 종양순도(Tumor Purity) 등 여러 루닛스코프 모델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루닛은 ESMO 학회 현장에 단독 부스(Booth #249)를 마련하고, 루닛스코프의 다양한 모델을 실제 활용하는 모습과 제품 데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은 해마다 개최되는 여러 글로벌 암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인 루닛스코프의 임상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해나가고 있다"며 "이번 ESMO에서도 루닛스코프의 연구성과가 5편이나 포스터 발표로 채택되어 이를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SMO는 암 전문의 및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 등 전세계 160개국, 2만5000명 이상의 회원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규모의 암 학술대회다. ESMO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미국암학회(AACR)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다.